에버노트를 예를 들면, 사용자는 클라이언트 프로그램을 사용하지만 업데이트나 동기화를 하기 위해서는 서버로 연결이 필요할 겁니다. 그럼 애플리케이션은 클라이언트와 서버 두 패키지로 나눠서 개발을 해야 될까요? 아니면 프로젝트를 두 개로 나눠야 된가요? 이도 저도 아니면 한 패키지 안에 다 넣고 배포할 때도 이 패키지만 배포를 할지....
에버노트를 예를 들면, 사용자는 클라이언트 프로그램을 사용하지만 업데이트나 동기화를 하기 위해서는 서버로 연결이 필요할 겁니다. 그럼 애플리케이션은 클라이언트와 서버 두 패키지로 나눠서 개발을 해야 될까요? 아니면 프로젝트를 두 개로 나눠야 된가요? 이도 저도 아니면 한 패키지 안에 다 넣고 배포할 때도 이 패키지만 배포를 할지....
2개의 의견 from SLiPP
이와 관련한 정답은 없습니다. 프로젝트 상황에 다르다는 것이 맞을 듯 하네요.
보통 웹과 같은 경우에는 클라이언트와 서버 코드를 같은 프로젝트에서 관리하는 것이 일반적이죠. 하지만 모바일의 경우에는 분리하는 것이 일반적인 듯 합니다.
프로젝트를 분리하기도 하고요. 경우에 따라 하나의 프로젝트에 모듈이라는 개념을 두고 분리하기도 합니다.
프로젝트 성격, 일하는 방식등 현재 상황에 따라 효과적인 방법을 선택하면 됩니다.
@자바지기 감사합니다.
의견을 남기기 위해서는 SLiPP 계정이 필요합니다.
안심하세요! 회원가입/로그인 후에도 작성하시던 내용은 안전하게 보존됩니다.
SLiPP 계정으로 로그인하세요.
또는, SNS 계정으로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