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JO 프로그래밍 / 그외 자바 스킬 관련 질문

2016-03-24 01:44

안녕하세요? 핀란드 슈퍼셀의 개발자 채용을 보고 있다가 의문사항이 있어서 글 남깁니다. 요구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Excellent Java programming skills – minimum of 5 years experience with server-side Java, including POJO’s, concurrency handling, and distributed systems

  1. POJO 프로그래밍이 따로 있나요? wiki에서는 그냥 Plain Old Java Object로 되어 있는데요, 특정 프레임워크 같은 게 있을까요?

  2. 게임개발에 사용되는 server-side Java 프레임워크는? 그냥 스프링으로 모든게 다 될까요?

  3. 나머지 concurrency handling 측면이나 분산 시스템 관련해서 봐야 하는 라이브러리 또는 프레임워크가 있다면 어떤게 있을까요?

3개의 의견 from SLiPP

2016-03-24 09:22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질문 남기셨네요.

제가 아는 수준에서 답변 남깁니다.

POJO 프로그래밍이 따로 있나요? wiki에서는 그냥 Plain Old Java Object로 되어 있는데요, 특정 프레임워크 같은 게 있을까요?

  • 특정 프레임워크에 종속되지 않으면 POJO라고 할 수 있는데요. 과거 EJB가 너무 제약사항이 많다보니 등장한 개념이 POJO입니다. 현재는 Spring 프레임워크 기반으로 개발하면 POJO 기반 개발이라고 하는데 엄밀히 말하면 이 또한 Spring에 종속되기 때문에 POJO라고 할 수는 없겠죠.

게임개발에 사용되는 server-side Java 프레임워크는? 그냥 스프링으로 모든게 다 될까요?

  • 제가 게임 업계는 잘 모르지만 현재는 자바 기반이면 Spring 프레임워크가 대세로 보여져요.
  • 단, Spring 프레임워크만으로 게임 백엔드의 모든 영역을 처리하기는 힘들거 같고요. 이벤트가 많이 발생하는 곳에는 node.js도 필요할거 같아요.
  • 즉, 한가지 언어, 프레임워크로 강제하기보다는 게임 특성과 요구사항에 따라 적절한 언어와 프레임워크를 사용할 수 있으면 더 좋겠죠. 하지만 이 정도 능력은 5년차는 힘들어 보이고 10년 정도 경력이지 않을까라는 생각..

나머지 concurrency handling 측면이나 분산 시스템 관련해서 봐야 하는 라이브러리 또는 프레임워크가 있다면 어떤게 있을까요?

  • 이건 저도 잘 모르는 분야인지라.. 누군가 다른 분이 답변해 주시리라 믿습니다.
  • 최근에 reactive programming으로 검색하면 각 언어별 관련 라이브러리, 프레임워크 많은 듯 해요.
  • 분산 시스템이면, NoSQL, 캐싱, 큐, 배치, 자동 배포 등 다양한 분야에 대한 학습이 뒤따라야되지 않을까 생각해요. 최근에는 함수형 프로그래밍 학습도 해야할 듯해요.
  • http://www.slideshare.net/JinsooJung2/slipp-20151212 문서 60 페이지보면 학습할 도구들 참고할 수 있을 겁니다.

분산 시스템 구축은 생각보다 학습할 내용이 많고, 경험이 필요해 보여요. 이를 위한 가장 좋은 경험은 실제로 서비스를 해보면서 점진적으로 분산 환경으로 확대해 나갈 수 있는 경험을 할 수 있으면 가장 좋을거 같아요.

부족한 답변이었어요.

2016-03-25 07:27

@자바지기 오오! 언급이라는 버튼을 누르면 아이디가 나오는 기능이 있군요. 답변 감사합니다. 부족하지 않고 멋진 답변이 되었습니다. PS: 오른쪽 연관태그 부분에 아무것도 없는 빈 태그가 있는데 해당 태그를 클릭하면 400 에러가 발생합니다. 참고하세요 ^^.

2016-05-03 15:41

@자바지기 안그래도 POJO 가 정확히 뭔지 궁금해서 구글링을 통해 여러가지 글을 보고 있는데, 정확히 POJO가 뭐다 라고 하는 글을 찾기가 어렵네요; 혹시 참고할만한 글이 있을까요?

의견 추가하기

연관태그

←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