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it 계정과 비밀번호를 일정 시간 동안 cache하기

2016-10-11 11:25

git 작업할 때 비밀번호를 매번 입력해야 하는 것은 상당히 귀찮은 작업이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ssh 공개키를 github에 등록하는 방법도 있지만 다음과 같이 설정함으로써 일정 시간 동안 계정과 비밀번호를 cache함으로써 다시 입력하지 않는 방법도 있다.

$git config --global credential.helper 'cache --timeout=3600'
# Set the cache to timeout after 1 hour (setting is in seconds)

개발 PC가 변경될 때마다 매번 ssh key를 등록하는 것도 귀찮다. 특히 개발을 docker container와 같은 곳에서 한다면 container가 바뀔 때마다 ssh key를 등록하는 건 귀찮다. 위와 같이 설정할 경우 일정 시간 동안 cache가 가능하므로 나름 괜찮은 방법이다.

3개의 의견 from SLiPP

2016-12-19 18:12

작성하신 글 본문중에 "개발을 docker container와 같은 곳에서 한다면" 에 대한 궁금증이 있어 문의 드립니다. 혹, docker container 안에서 주로 어떤 목적으로 개발을 진행하시나요?

2016-12-20 09:40

@kyu 제가 본문에 그렇게 적어 놓기는 했지만 특별히 docker container에서 개발을 하는 경우는 거의 없습니다. 말하고 싶었던 내용은 docker container와 같이 인스턴스를 새롭게 만들어야 하는 경우가 많은 경우를 이야기하려고 했습니다.

최근에 docker container에서 개발한 경우는 네트워크의 소켓 프로그래밍 연습을 위해 맥 노트북에 docker로 우분트 인스턴스를 생성한 후 개발한 후 github에 소스 코드를 push한 경험이 있네요. 이와 같이 특별한 운영체제 환경 하에서 개발하는 경우가 아니라면 그리 많지 않은 듯 합니다.

2016-12-20 11:06

@자바지기 답변 감사합니다. docker container안에서 개발을 하는 경우가 있다고 하시기에 뭔가 기발한 방법이 있나 싶어서 여쭤봤습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 ^^

의견 추가하기

연관태그

← 목록으로